일본에서 프로모션 기획하시는 분들 연락주세요!

카테고리 없음

일본 영주권 받기

LifeMagazine 2019. 6. 23. 21:23

안녕하세요.

혹시 일본 영주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경험담을 토대로 말씀 드려볼께요.
자격은 검색해보신 것과 같이 일본에서 10년 이상 사신 분들이 대상이 되는데요, 실제로 일본에서 10년 이상
회사 근무를 했다고 해서 유리한 건 아니랍니다.
제일 유리한 건 역시 일본 사람과 결혼하는게 젤 빠르겠죠.
저는 10년 이상 일본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었고 지금 와이프를 만나서 결혼한 후 영주권 신청을 해서
영주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제 한국 후배는 10년이상 근무했지만 독신이라 떨어졌구요, 또 아는 후배는 한국 사람들끼리
만나 결혼도 하고 둘다 일본대학 조교임에도 불구하고
떨어지는 것도 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영주권 받기가 쉽지 않은게 사실이에요.

회사도 어디 회사를 다니냐가 꽤 중요하구요,
10년전까지만 해도 대기업에 다녀도 길어야 3년밖에 못받았던 취업 비자가 요즘엔 외국인들을
일본에 많이 살게 하기 위해서인지 5년씩 비자가 나오더군요.

밑에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일본의 외국인 노동자 수는 2018년에 146만명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본에는 어느 나라 국적의 외국인이 많을까요?

예, 맞습니다. 중국사람인죠. 일본의 놀러 오신 분들이면 중국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을 거에요.

밑에 표를 보시면 중국 사람이 26%로 젤 많구요, 베트남, 필리핀, 브라질, 네팔, 그리고 한국 순으로 되어있네요.

일본 정부가 외국인 노동자 뿐만 아니라 유학생들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니까요, 

내년 올림픽을 계기로 영자권자도 늘지 않을까 생각되요.

그래서 제 후배도 내년에 맟춰서 다시 한번 영주권 신청을 하겠다고 벼르고 있죠.

제 생각에도 올해, 내년은 동경 올림픽도 있고 하니 최적의 조건이 아닐까 싶네요.